총장 인사말

START NEW-VERSITY Shinhan University

대학발전기금, 신한을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이끄는 아름다운 사랑의 표현입니다.

신한대학교(信韓大學校, Shinhan University)가 2014년 4년제 종합대학으로 새 출발하여 미래 100년을 향해 힘찬 걸음을 걷고 있습니다. 저희 대학이 추구하는 목표는 언제나 ‘Top 1’입니다. 우리는 New-versity를 실현하기 위해 대대적인 교육프로그램 개편과 학제개편으로 짧은 기간에 혁신과 발전의 기틀을 다졌습니다.

대학을 둘러싼 환경은 그 변화의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소용돌이는 인재양성의 요람인 대학에 또 다른 사명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여 대학의 경쟁력 제고는 대학의 최고 목표로 부상했습니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대학은 막대한 재정을 필요로 하고 재정은 곧 대학의 발전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재정이 풍부한 대학은 우수한 학생유지(장학기금), 우수한 교수초빙(연구기금), 우수한 시설 확보를 바탕으로 짧은 기간에 명문대학으로 진입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전을 위한 핵심 요인 가운데 하나는 발전기금입니다. 발전기금을 통한 재정능력 향상은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한대학교는 발전기금을 기증한 분들을 기리기 위하여 ‘명예의 전당(Wall of Honour Shinhan University)’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등재된 이름은 우리 대학이 영원히 기억해야 할 소중한 가치이며 신한대학교의 역사와 함께 영원히 남을 이름입니다. 이 분들의 명예는 개인의 명예일 뿐만 아니라 신한대학교의 명예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 분들이 보내주신 지원과 관심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후원해 주시는 발전기금은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학과, 계열, 학교 지정발전기금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학술연구기금, 장학기금, 교육시설 확충, 학술 도서구입기금, 기부자가 희망하는 특정 목적 사업기금 등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한대학교는 고귀한 마음과 정성을 깊이 간직하고 오로지 대학발전과 후학들의 미래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고, 사용내역은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신한대학교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한대학교 총장 강 성 종